기후동행카드 강남역 판매처 및 기후동행카드 티머니 등록 및 현금영수증까지
오늘부터 기후동행카드 판매가 시작되었다!
강남역에서 근무 중이라 강남역 근처에서 판매하는 곳을 알아보기 위해서 찾아보다 보니 아래 사이트에 이렇게 적혀있다.
https://www.t-money.co.kr/ncs/pct/tmnyintd/ReadClmtAcmpCard.dev
서울교통공사 서울시계 내 1~8호선 역사 내 고객안전실 또는 서울시 지하철 역사 인근 편의점 (GS25, CU, 세븐일레븐, 이마트 24)라고 적혀있다. 보자마자 생각난 건 바로 강남역 1번 출구 근처에 있는 GS25 편의점!
강남역 1번출구 지하에 보면 GS25가 바로 있다. 후다닥 달려가서 물어보니 기후동행카드가 있다고 한다.
두개달라고 하니 두 개를 바로 주셨고, 수량이 얼마나 남았냐고 물어보니 1월 23일 오전 10시 30분 기준으로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셨다.
짜잔 이렇게 구매완료.
이제 등록을 해보자.
는 안됨.... 회원가입을 해야하는구나? 라고 생각을 했지만...
맥북에서는 뭔 짓을해도 등록할 수가 없다. 아니 애초에 로그인조차도 되지가 않아서 접근자체가 불가능하다.. 왜 이따구지? 그래서 핸드폰으로 진행했다.
https://pay.tmoney.co.kr/ncs/pct/tmnyintd/ReadClmtAcmpCard.dev
그래서 위 링크들어가서 우선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한다. 아무래도 맥북에서 되지 않는 건 비밀번호 입력할 때, 비밀번호 키패드가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아서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.
어쨌든 로그인 후 링크를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.
여기서 구매한 기후동행카드 뒤에 보면 있는 번호를 등록해준다. 괄호 안은 cvc번호이므로 제외하고 작성해 준다.
이렇게 등록을 누르면 CVC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따로 나온다. 카드번호 뒤 괄호 안에 있는 번호 3자리를 작성해 준다. 작성 후 등록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나온다.
이렇게 하면 등록이 완료된다. 필자는 이미 등록을 해버려서 다음화면을 볼 수 없지만 여기까지만 하면 끝이 난다.
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으면 좌측상단에 메뉴를 눌러서 '등록된 카드 현황'을 들어가 보면 된다.
등록이 되었다 충전은 이제 역에서 하면 될 거 같다.
하지만. 끝이라고 생각했지만 아직이었다.
충전하는 금액을 연말정산할 때 조회하게 하려면 현금영수증 등록이 필요하다고 적혀있다.
자동연동이 안 되고.. 심지어 소급미적용 그러니까 미리 등록 안 하면 등록하기 이전 것들은 날아간단 뜻이다. 이왕 하는 김에 다 해야겠다.
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이 분의 블로그 글이 아주 잘 되어있어서 이 글을 보고 따라 하면 된다.
이제 진짜 끝이겠지? 끝!